삼성 다이렉트 이륜차보험이 평균 18.8% 저렴한 이유

삼성 다이렉트 이륜차보험에 가입하시기 전에 알고있어야 하는 내용 3가지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간단하게 먼저 설명을 드리자면 삼성화재 이륜차보험은 오프라인보다는 다이렉트 상품으로 가입해야 평균 18.8% 저렴합니다.

그리고 이제는 이륜차도 의무보험 가입 대상이고, 가입하지 않으면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마지막으로 이륜차보험을 가입할 때 필요한 준비물이 있습니다.

그럼 이에 대한 내용들을 하나하나 자세히 정리해볼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 다이렉트 이륜차보험 가입 1위(2014년부터 2019년, 보험개발원 기준)

1. 삼성 다이렉트 이륜차보험이 오프라인 대비 평균 18.8% 저렴한 이유

자동차보험이나 이륜차보험이나 요즘에는 인터넷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하는 것이 대세입니다.

그 이유는 설계사에게 가는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아 보험료가 평균 18.8% 저렴해지기 때문입니다.

이륜차보험을 다이렉트 상품으로 가입을 하게되면 보험설계사를 통해 가입하는 것보다 평균 18.8%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보험설계를 직접해야 하는 어려움도 있기 때문에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조금 공부를 하셔야 하는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니 장단점을 잘 따져보시고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내가 가입하는 보험에 대해 공부를 해야 나에게 딱 맞는 보험설계가 가능하기 때문에 단점이라고만 볼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2. 이륜차보험 이제는 의무보험 가입 대상(미가입시 과태료 부과)

이제는 모든 이륜자동차는 의무적으로 보험을 가입해야 합니다.

만약 의무보험에 가입을 하지 않는다면 과태료가 부과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게다가 미래는 누구도 알수없기 때문에 미리 대비를 해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자동차보다 이륜차가 더 위험할 수 있고, 사고가 나면 더 큰사고로 이어질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삼성화재의 이륜자동차보험은 자기차량손해 담보 가입은 불가능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삼성 다이렉트 이륜차보험(가정용)에 가입할 때 꼭 준비해야 할 것(준비물)

260cc 이하의 가정용 이륜차를 운행하시는 분들께서 보험가입을 원하신다면 사진 2매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사진 2매는 이륜차 후면 사진 1장이륜차 측면 사진 1장 입니다.

참고로 모두 이륜차 번호판이 보이도록 찍어야 합니다.

이점 유의하신 후 미리 사진을 준비하신다면 빠르게 보험가입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참고

4. 결론

삼성 다이렉트에서 이륜차보험을 가입하실 분들께서는 오늘 정리한 3가지 사항에 대해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보험 가입을 하시기 전에 알고계시면 좋을 내용이기 때문에 주변에 오토바이를 타시는 분들이 있다면 해당 글을 꼭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