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불자 마이너스통장 대출 현실적으로 가능한 방법

신불자 마이너스통장 대출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신용불량자라고 하더라도 갑자기 대출이 필요한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불자의 경우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현실적으로 어떤 대출상품을 이용하면 대출이 가능한지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히 설명해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불자 마이너스통장 대출 방법(가능할까 불가능할까)

1. 신불자 마이너스통장 대출 가능할까? 불가능할까?

1금융권에서 신불자는 마이너스통장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그럼 2금융 저축은행이나 캐피탈에서는 가능할까요?

제 답변은 “불가능하다” 입니다. 신불자는 1금융, 2금융, 캐피탈에서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신불자는 3개월이상 대출금 연체기록이 있기 때문에 대출이 불가능 합니다. 은행은 연체를 굉장히 싫어하거든요.

하지만 신용불량자라도 햇살론17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신불자가 100% 햇살론17 대출을 이용할 수 있지는 않습니다. 여기에도 몇가지 조건들이 있으니 이 조건들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2. 신불자가 마이너스통장 대출 대신에 햇살론17 대출을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정부지원대출인 햇살론17을 신불자가 이용하려면 최근 6개월 이내에 대출 연체를 60일 이상 하지 않았을 경우 가능합니다.

그리고 연체횟수가 6회 이상 되지 않아야 합니다.

이 외에 한가지 조건이 더 필요합니다.

현재 개인회생 과정을 성실하게 수행하고 있거나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조정 프로그램 과정을 성실하게 수행하고 있다면 신불자도 햇살론17 대출이 가능합니다.

3. 신불자가 마이너스통장 대출 외에 받을 수 있는 대출상품은 무엇일까?

신불자라면 1금융, 2금융, 캐피탈에서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받을 수 없다고 말씀드렸습니다.

하지만 방법을 찾아보면 불가능한 것은 없다는 말이 있듯이 신불자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추천하고싶지 않은 방법 입니다.

신불자가 이용가능한 대출은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대부업체에서는 신용불량자도 고금리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금리가 은행권보다 높기 때문에 지금보다 더 안좋은 상황이 만들어질 수 있어 개인적으로 비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정말 급하다면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4. 신불자 대출 방법 – 현실적인 방법

신용불량자 정부지원대출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정부지원대출)

신불자일 경우 대부분 고금리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고금리 대출도 대부분 부결되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그만큼 신용불량자일 경우 대출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정부에서 신불자 분들을 위해 지원해주고 있는 대출상품이 있습니다.

단, 신용회복을 신청하시고 대출금을 성실상환 했을 경우에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건에 부합하신다면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상품설명은 아래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신불자 P2P 대출

신불자는 P2P대출을 통해서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요즘에는 P2P에서도 대출이 쉽지 않다고 합니다.

그러니 무조건 100% 대출이 가능하다고 생각은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신청하면 승인나겠지라고 생각했다가 부결이 나버리면 멘탈이 나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대출이 될거라고 생각하고 자금계획을 세워놨는데 안나오면 곤란해질 수 있으니 보수적으로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신불자 대부업체 대출

아마 대부분의 신불자 분들은 대부업체 대출을 고려하실 겁니다.

하지만 대부업체도 요즘에는 신불자에게는 대출을 잘 안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업체를 이용하실 때 정말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대출이 간절한 신용불량자 분들을 이용해 사기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런 곳들은 정말 조심하셔야 합니다.

안그래도 경제적으로 힘든데 사기까지 당하면 멘탈도 나가고, 경제적으로도 더욱 힘들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대출사기를 피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대출사기 피하는 방법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받으실 분들은 꼭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괜히 조건이 좋다고 등록되지 않은 곳에서 대출 받다가 사기당할 수 있으니 정말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웬만하면 대부업체 대출은 금리가 높으니 피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신불자 작업대출

신불자 분들은 대출 받기가 어렵기 때문에 마지막으로 찾는 곳이 아마 작업대출일 겁니다.

서류를 위조해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만들어주는걸 작업대출이라고 하는데요.

이건 불법이기 때문에 잘못하시면 민형사상 책임을 지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작업대출은 수수료도 비싸서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다시한번 요약하자면 불법이고, 수수료도 비싸니 절대 안하시는게 좋다로 요약하면 될 것 같습니다.

5. 신불자 소액대출 가능한 곳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 신불자 신청 가능

대출상품 소개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은 신용회복을 받고, 성실상환 하신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 대출상품입니다.

신용이 낮은 저신용자 분들도 이용할 수 있고, 무엇보다도 저금리로 신청 가능하기에 잘만 활용한다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출 자금용도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은 9가지 용도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용도에 맞게 신청하셔야 하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자금용도

  • 의료비
  • 임차자금
  • 결혼자금
  • 출산자금
  • 장례비
  • 학자금
  • 사금융피해예방자금
  • 자영업자지원자금
  • 기타생활안정자금

대출대상자 – 자격조건

대출자격은 신용회복을 받고 6개월 이상 성실히 상환하시 분들 또는 3년 이내에 완제하신 분들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신용회복은 한국자산관리공사, 국민행복기금, 한마음금융, 희망모아, 상록수제일차유동화전문유한회사, 사단법인 신용회복위원회 중에서 받으셔야 신청 가능합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성실상환을 한 기간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참고로 최대 대출한도는 1,500만원 입니다.

그리고 현재 개인회생 성실상환자인 경우엔 최대 500만원까지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연 3%~4% 사이로 이용 가능합니다.

만약 본인이 개인회생 성실상환자라면 연 4% 금리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취약계층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결정금리에서 30%의 금리인하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취약계층은 만 70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중증 장애인(1~3급) 입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5년 입니다.

상환방법

대출상환은 원리금균등분할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6. 신불자 대출 후기 총정리

신불자 신분이신 분들은 자신이 대출받기 어렵다는 사실을 알기 때문에 대부분 대부업체 쪽으로 손을 내밉니다.

하지만 잘 찾아보면 신불자 분들도 저렴한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대출들이 있습니다.

물론 많지 않기 때문에 잘 알아보셔야 합니다.

자신이 신용불량자라면 되도록 대출을 받지 않는게 좋겠지만, 살다보면 급전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어쩔 수 없이 대출을 받아야 하는데 이럴 때 꼭 대부업체만 알아보지 마시고, 정부에서 지원하는 저금리 대출도 꼭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신용도 안좋은데 고금리대출을 받으면 경제적으로 더 힘들어지실 겁니다. 그나마 부담이 덜한 저금리 대출을 이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가장 베스트는 대출을 안받는 것이니 꼭 합리적으로 생각해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7. 결론

다시한번 정리하자면 신불자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1금융권, 2금융권, 캐피탈 등에서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정말 급하다면 대부업체를 통해 고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추천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당장 급하더라도 상황이 더 악화될 수 있으니 되도록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