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생 취업 후 바로 햇살론 유스 대출 가능할까?

취업준비생 취업 후 바로 햇살론 유스 대출이 가능한지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햇살론 유스(youth)는 대학생이나 청년들이 학업이나 취업에 전념할 수 있게 해주려고 만들어진 서민금융상품 입니다.

가끔 “대학생 신분인 학생들만 햇살론 유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 아니냐?” 라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그렇지 않습니다. 이에 대한 답변은 아래에서 자세히 정리해드릴테니 천천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1. 취업준비생 취업 후 바로 햇살론 유스 대출 이용할 수 있을까?

햇살론 유스는 취업준비생이 막 취업을 했을 때 과연 이용할 수 있을까요?

정답은 “이용할 수 있다” 입니다.

그 이유는 햇살론 유스는 사회초년생들도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여기서 말하는 사회초년생의 기준은 무엇일까요?

햇살론 유스에서 말하는 사회초년생 기준

  • 중소기업에 재직한지 1년 이하인 근로자

이제 막 취업은 한 사람 같은 경우 재직기간이 1년 이하이기 때문에 햇살론 유스 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좀 더 자세히 신청자격조건을 알아보겠습니다.

2. 취업준비생도 이용할 수 있는 햇살론 유스 대출의 신청자격조건

햇살론 유스는 취업준비생사회초년생이라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나이가 만 34세 이하,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여야 됩니다.

아까 사회초년생에 대한 기준을 제가 명확히 해드렸는데요. 그럼 여기서 취업준비생에 대한 기준은 정확히 무엇일까요?

그냥 단순히 취업만 준비하고 있다고 하면 모두 취업준비생으로 분류가 되는걸까요?

햇살론 유스에서 말하는 취업준비생이란?

  • 대학생
  • 대학원생
  • 학점은행제 학습자
  • 미취업자

위의 4가지 중 한가지에 속한다면 여러분은 취업준비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앞서 설명드린바와 같이 중소기업 재직기간이 1년 이하일 경우에도 햇살론 유스 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취업준비생 취업 후 바로 햇살론 유스 대출이 가능할까에 대한 답변(햇살론 유스 신청자격조건)

3. 취업준비생과 사회초년생이 이용할 수 있는 햇살론 유스의 대출한도 및 금리

햇살론 유스의 대출한도와 금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출을 받을 때 한도와 금리를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그래야 내가 필요한 자금만큼 대출이 가능한지 그리고 매달 상환해야 하는 이자를 현실적으로 부담할 수 있을지에 대해 가늠할 수 있고, 이에 맞춰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 대출한도는 연 600만원까지 가능하고, 1인 최대 1,2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대출금리는 연 3.6%~4.5%로 적용됩니다. 이는 고정금리이기 때문에 계약기간 동안에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15년까지 가능합니다.

참고

4. 결론

취업준비생 취업 후 바로 햇살론 유스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지에 대한 답변을 정리해봤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신청조건과 한도, 금리, 기간 등에 대해 같이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