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원큐 비상금대출 후기, 한도, 금리, 신청방법 총정리 – 하나은행

하나 원큐 비상금대출 후기, 한도, 금리, 자격조건, 신청방법, 유의사항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을 받을 때 무조건 알고있어야 하는 사항들에 대해서 정리했으니 하나은행에서 비상금대출(소액대출)을 이용하실 분들께서는 신청하시기 전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을 보시면 하나은행 비상금대출이 가지고 있는 특징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점들을 주의해야 하는지 아실 수 있을 겁니다.

1. 하나은행 하나 원큐 비상금대출이란 무엇일까?

하나은행 비상금대출은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빠른 한도조회가 가능하고, 무서류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급하게 소액이 필요할 때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소액대출 중 하나 입니다.

게다가 모바일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라 직접 하나은행 창구에 방문할 필요없이 하나은행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어 비대면 대출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안성맞춤 입니다.

대부분의 은행에는 소액대출 상품들이 하나씩은 있습니다. 예를들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농협 비상금대출, 토스 비상금대출 등이 있습니다.

위의 상품들처럼 하나은행 비상금대출도 1금융권 대출이기 때문에 저렴한 금리로 이용할 수 있어 급전이 필요한 분들이 활용하시기 좋은 상품입니다.

2. 하나 원큐 비상금대출 상품정보

대출 신청자격 및 대상

하나은행 원큐 비상금대출은 직업이나 소득에 관계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나이가 만 19세 이상이고, 서울보증보험(주)에서 보험증권을 발급 받을 수 있는 분이라면 비상금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주부, 무직자, 대학생, 직장인 등 나이가 만 19세 이상이고,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분들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신용등급(신용점수)이 현저하게 낮은 저신용자이거나 연체대출금이 있으면 대출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나 원큐 비상금대출(하나은행) 대출 자격조건, 한도, 기간, 상환방법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50만원부터 300만원 입니다.

최저금액이 50만원이기 때문에 10만원, 20만원, 30만원, 40만원이 필요하신 분들은 50만원을 대출 받아서 이용하시거나 50만원 미만으로 대출되는 상품을 이용하셔야 할 것 입니다.

그리고 최대 대출한도는 300만원입니다. 만약 필요한 돈이 300만원을 초과한다면 2금융권 소액대출이나 다른 신용대출을 활용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2금융권 소액대출은 대부분 대출한도가 500만원입니다. 단, 대출금리가 1금융 소액대출보다 높습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연 5% 수준 입니다.

그럼 만약 300만원을 연 5.5% 금리로 대출을 받는다면 대출이자는 얼마나 될지 알아보겠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고,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으로 가정해보고 계산해봤습니다.

300만원에 대한 총 대출이자는 165,000원 입니다. 1년에 발생하는 대출 이자를 뜻하는 것입니다.

대출기간

하나은행 소액대출은 대출기간이 1년 입니다. 만약 대출기간이 만료됐을 때 연장을 원하시는 분들은 최대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대부분의 소액대출은 대출기간이 1년이기 때문에 다른 은행 상품을 보셔도 이 부분은 거의 동일할 것 입니다.(물론 예외도 있음)

상환방법

해당 상품은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대출금을 상환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매달 이자와 원금을 함께 갚아나가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보다 부담해야 하는 이자가 적습니다.

하지만 총 대출이자로 따져보면 이자가 더 많이 발생합니다. 다만 매달 부담해야 하는 이자가 적으니 수입이 적은 분들에게는 부담이 덜 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

중도상환해약금 및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대출 기간 내에 언제라도 대출금을 갚으셔도 추가로 부과되는 수수료는 없습니다.

계약해지 및 갱신방법

하나은행 비상금대출은 건별대출과 한도대출(마이너스통장 대출 방식) 방식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만약 건별대출로 대출을 받았다면 계약해지는 대출금을 모두 상환했을 경우 이루워집니다.

한도대출(마이너스통장 방식)로 대출을 받은 분들은 고객이 통장대출 약정에 대한 해지의사를 표시했을 때 계약해지 됩니다.

대출 갱신은 대출기간이 끝났을 때 심사를 통해 갱신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대출 가능 시간

원큐 비상금대출은 365일 24시간 이용하실 수 있는 모바일대출 상품입니다.

3. 하나 원큐 비상금대출 유의사항 및 신청방법

유의사항

대출을 신청하고, 당일에 실행하지 않으면 신청내역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만약 이렇게 취소가 되신다면 다음에 이용하실 때 처음부터 다시 신청을 하셔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대출한도와 금리는 개인의 신용상태에 따라 차등해서 적용됩니다. 만약 신용이 낮다면 대출한도는 줄어들 것이고, 금리는 높아질 것 입니다.

대출 연장을 하실 때 신용상태가 안좋아졌다면 대출기간 연장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 하나은행 원큐 어플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합니다.
  • 앱을 실행한 후 로그인을 합니다.
  • 전체메뉴 – 상품가입 – 대출 메뉴 선택
  • 신용대출 선택
  • 신용대출 상품 전체보기 버튼 클릭 후 하나 원큐 비상금대출 선택
  • 신청하기 버튼 클릭
  • 안내에 따라 진행

4. 하나 원큐 비상금대출 후기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300만원까지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1금융권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소액이 필요한 분들이 고려해볼 수 있는 한가지 대안이 될 수 있는 상품이고,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어 대학생, 주부, 직장인, 프리랜서 분들 모두 신청하실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365일 24시간 대출이 가능하며 모바일 신청을 할 수 있는 상품이라 공휴일, 새벽에도 이용할 수 있는 간편대출 상품입니다.

보통 새벽이나 공휴일에 급전이 필요할 경우 대출을 받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하나은행 비상금대출을 이용하신다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5. 결론

오늘 정리해드린 내용들은 대출을 하시기 전에 꼭 알고있어야 하는 사항들 입니다. 그러니 소액대출을 받으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꼭 해당 내용들을 참고하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