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방법, 조건 총정리(최신정보)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방법, 조건, 발급 비용, 조회방법 등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이 필요한 분들은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대한 빠르고 간편하게 발급 받는 방법으로 정리했으니 알아두시면 유용하실 겁니다.

1. 서울보증보험이란?

서울보증보험은 SGI서울보증이라고 불리는 기관이며 해당 기관에서 보험증권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SGI 서울보증에서는 고객이 전세보증, 신원보증, 채무이행 보증, 중소기업 지원 등을 받을 수 있게 보증을 서주고 있습니다.

2. 서울보증보험이 왜 필요할까?

대출을 받으려면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이 필요합니다.

보통 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비상금대출, 소액대출, 무직자대출 등을 이용하려면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이 있어야 합니다.

물론 상품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대부분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즉, 우리가 여태껏 이러한 대출을 이용할 수 있었던 이유는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을 서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3.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조건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을 발급 받아야 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 하실겁니다.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조건은 따로 나와있지 않습니다.

단, 보험증권 발급이 어려운 경우는 있습니다. 이에 대해 정리해드릴테니 본인이 해당하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금융거래, 신용도가 높을수록 좋다.
  • 금융거래 실적이 아예 없는 경우는 보험증권 발급이 어려울 수 있다.
  • 핸드폰 요금, 공과금, 카드값 등을 연체한 경우 보험증권 발급이 어려울 수 있다.
  • 이미 이용하고 있는 대출이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을 요구한 상품이면 추가대출은 어려울 수 있다.

4.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방법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을 발급 받으시려면 SGI서울보증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회원가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때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니 꼭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상단 메뉴에 있는 상품을 클릭하시고 다이렉트 보험가입 메뉴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방법

그리고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을 빠르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5.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비용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비용에 관해 SGI서울보증보험에서 답변한 내용을 토대로 작성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SGI서울보증 보험증권 발급 비용에 관한 답변

서울보증의 상품이 워낙 많다 보니, 해당되는 상품명을 알아야 정확한 보험료 산출이 가능합니다. 

수수료는 보험료를 말씀하시는 거 같습니다

예를 들어, 이행지급보증보험의 기타계약이라면 1년 보험료(매번 변함) 요율은 1.589% 입니다.

400만원 * 1.589% * 1년 = 63,560원

3년이라면 190,680원 입니다.

6. 서울보증보험 조회 방법

서울보증보험 증권발급내용 조회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하시면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7. 이행 지급 보증보험증권 발급 방법

이행 지급 보증보험증권 발급 방법은 먼저 SGI서울보증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래 보시면 보험계약 전자서명이라고 써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이행 지급 보증보험증권 발급 방법

이때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데 사업자등록번호로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하셨으면 보험계약이 1건 떠있을 겁니다. 이게 지점에서 처리해준 현황내역입니다.

여기서 증권번호를 클릭하셔서 전자서명을 하시면 보험증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8. 이행 지급 보증보험증권 발급 비용

서울보증보험 이행(계약)보증보험 발급 비용은 15,000원 입니다.

9. 결론

오늘은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방법, 조건, 발급 비용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보험증권이 필요한 분들이 참고하시면 도움될만한 내용들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