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 폰 대출, 선불유심 내구제 대출 차이점과 절대 모르면 안되는 것들

선불 폰 대출과 선불유심 내구제 대출 차이점에 대해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두가지 대출은 정말 큰 차이점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알아두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 중에 하나는 절대로 이용하시면 안되는 것이기 때문에 모르신다면 꼭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선불 폰 대출 선불유심 내구제 대출 차이점

1. 선불 폰 대출이란?

선불 폰이란 미리 일정한 금액을 지불하면 해당되는 금액만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전화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선불폰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신용불량자, 개인파산자, 통신요금 연체자, 외국에 거주하시다가 국내에 잠시 입국하신 분, 외국인 등 개인 사정상 통신사의 후불폰을 사용하지 못하시는 분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선불 폰 대출은 뭘까요?

이러한 선불 폰을 활용해 대출 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밑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2. 선불유심 내구제 대출이란?

선불유심 내구제 대출이란 휴대폰을 자신의 명의 개통해주고 이를 업체에게 팔아서 돈을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조금 더 쉽게 설명하자면 어떠한 휴대폰을 신규로 개통합니다. 개통할 때 본인 명의로 개통합니다.

그리고 이 핸드폰을 중고가격에 바로 업체에게 넘깁니다. 업체는 중고가격에 해당하는 돈을 현금으로 줍니다.

이게 선불유심 대출, 내구제 대출, 휴대폰 개통 대출입니다. 모두 같은 의미로 쓰인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건 절대로 하시면 안됩니다. 이에 대해선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3. 선불 폰 대출과 선불유심 내구제 대출 차이점

선불 폰 대출과 선불유심 내구제 대출은 이름만 비슷하지 완전히 다른 것 입니다.

선불 폰 대출은 선불 폰을 활용해 대출 받을 수 있는 곳을 의미합니다. 예를들면 1금융권 비상금대출, 2금융권 소액대출 같은 상품을 의미합니다. 왜냐하면 선불 폰을 통해서 이러한 상품들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선불유심 내구제 대출은 휴대폰을 신규 개통한 다음 이를 업체에 판매해 돈을 받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이건 절대로 하시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불법이고, 사기 당할 확률이 높고, 판매한 여러분 명의의 휴대폰이 범죄에 활용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범죄에 활용될 경우 본인명의의 휴대폰이기 때문에 민형사상의 책임을 져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에 개통하자마자 중고가격만 쳐서 돈을 주기 때문에 시작부터 손해입니다. 또한 통신사에서 지원해주는 보조금도 받을 수 없고, 휴대폰 요금과 소액결제에 대한 부분도 본인이 다 납부하셔야 합니다.

이걸 알고나시면 “이걸 도대체 왜 받는거지?”라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그러니 아무리 돈이 급해도 선불유심 내구제 대출은 이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4. 선불 폰 대출 가능한 곳

선불 폰 대출 받을 수 있는 곳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직업이나 소득에 관계없이 신청하실 수 있는 1금융권 소액대출입니다. 휴대폰대출이 가능해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고, 대출서류도 따로 필요하지 않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출 자격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분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분
  •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분
  • 카카오뱅크에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분
  •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분

대출한도는 50만원에서 300만원까지 신청하실 수 있고, 대출기간은 1년입니다. 대출금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하시거나 자유상환 방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따로 발생하지 않고, 대출신청 가능시간은 365일 06시부터 23시 사이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대출금리는 연 5.864% ~ 15% 사이로 적용됩니다.

이 외에도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토스 비상금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등을 이용하실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5. 결론

선불 폰 대출과 선불유심 내구제 대출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해당 대출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제가 정리해드린 차이점에 대해 반드시 숙지하시고, 선불유심 내구제 대출은 절대로 이용할 생각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무조건 후회하실 겁니다.